게임과 같이 폭력적일 수 있고(앞으로 폭력적인 것을 원하는 사람들 때문에 더욱 폭력적인 게임이 생겨날 수 있다.), 더욱 중독에 빠질 수 있다.
< 참고 홈페이지 주소 >
http://jiwonjiwon.com/60107100641
http://blog.naver.com/dream_asset?Redirect=Log&logNo=50098259392
http://www.plusblog.co.kr/476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
오락에 대한 욕구와 네트워크에 대한 욕구를 함께 풀어내는 역할
네트워크의 활동성을 높이는 주요한 도구
(사용자에게 끊임없이 할 일 제공)
손님으로 가서 음식을 즐기면서 만족도나 여러 스탯을 올리는 경우
아르바이트생으로 타이쿤 형식의 게임을 즐기면서 게임 내의 돈을 버는 경우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게임으로서 PC기반의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게임과 이동기기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현재에 이르러 콘솔 게임 또한 온라인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각종 기술의 발달과 정보의 파급력 덕분에 온라인 게임은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많이 벗어 던지면서 하나
게임이 기존의 비디오 물과 독립적으로 정의된 것은 1999년 음반 ․ 비디오물 및 게임물에 관한 법률(1999.1.6.)이 처음이었다. 2002년 일부 개정된 동 법률(제6627호, 2002.1.26)에 따르면, “게임물”이라 함은 “컴퓨터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이에 부
해보자. 사용자는 이 탐정이 절벽으로 가서 추적을 계속할 지, 아니면 다른 곳을 이동할지를 선택하는 식이다. 그리고 이에 따라 전체의 줄거리가 전개된다.(서비스에 대한 비디오 시뮬레이션 보려면 Click , 단 Real Player가 필요하다)In-Fusio라는 회사에서는 다운로드 방식의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정보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한국개발연구원(2008) - IPTV란 필요한 수준의 서비스 품질, 보안, 양방향성, 그리고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관리되는 IP기반 네트워크(IP-based manged network)를 통한 텔레비전∙비디오∙오디오∙문자∙그
Network Engine), 3D 사운드엔진(Sound Engine)으로 구성된 엔진이 진정한 게임엔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여러 개의 엔진을 통합하여 개발자들에게 편리한 개발 도구를 제공해주는 통합엔진도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주피터, 언리얼, 퀘이크 엔진 등이 있으며, 많은 게임개발 업체에서는 직접 게임엔진을 개
게임 업체의 채산성이 저하는 국내 게임업체들의 세계 시장 진출이라는 새로운 활로를 모색으로 이어졌다. 그로 인해 세계 시장에서의 한국게임산업의 진출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2004년 3억 8,800만 달러(4652억원)에서 2005년 5억 6,700만 달러(5761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2006년 현재 높은 시장
한국 기업에 몬스터가 눈독을 들인 이유는 무엇일까? 게다가 더욱 흥미로운 것은 몬스터가 잡코리아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른 나라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힌 대목이다. 도대체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
기술적 요소들이 결합된 산업으로서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수요·공급의 측면만을 벗어나 전체적으로 봤을 때 게임 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 산업임이 분명하다. 엄연히 게임 산업은 문화산업의 하